본문 바로가기
- 생활 정보

독감 키트 및 타미플루 수액 가격

by 김수레 2023. 5. 3.

 

인플루엔자 독감은 보통 12월 ~ 4월에 유행하는데, 올해는 심한 일교차 탓인지 오뉴월까지도 계속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독감과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구분하는 것도 쉽지 않으며 , 평범한 감기로 오해하는 사람들도 꽤 많다.

 

다라서 이번 글에서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독감키트 가격과 타미플루 알약 및 수액 가격에 대해 알아보고, 부작용과 실비 청구 여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자.

 

독감 키트 가격

인플루엔자 독감 (A형 / B형)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 만큼이나 유행하는 독감은 전염성이 상당히 높은 호흡기 질환으로, 감기와 증상이 비슷해서 감별하기가 꽤 어렵다는 특징이 있다.

 

인플루엔자 독감은 특히나 A형 환자들이 많은 편이며, 모든 연령층에서 나타날 수 있지만 특히나 학생들이나 어린이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편이다.

 

A형 독감은 전파력이 꽤나 강하기 때문에 병원에서 진단을 받거나 독감 키트에서 양성 반응이 나온다면 당분간 집에서 자가격리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물론 과거 코로나 19 바이러스처럼 의무 격리는 아니지만, 보건복지부에서도 되도록 자가격리를 권장하고 있다.

 

A형 독감의 증상이나 격리 기간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기를 바라며, 이번 글에서는 약국에서 판매하는 독감 키트의 가격과 타미플루 수액에 대해서만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A형 독감 격리 기간 및 전염 경로

A형 독감 격리 기간 및 전염 경로 안녕하세요 문무남입니다. 생각보다 A형 / B형 독감에 걸린 경우 코로나처럼 격리가 의무인지, 선택사항 인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 듯합니다. 따라서 오늘

jaid.2quater.com

독감 키트 사는 곳

독감 키트 가격

요즘 약국에서 판매하는 독감 검사 키트는 대부분 코로나19 바이러스까지 함께 검사가 가능하며, 가격은 비급여로 2~3만원 정도에 해당한다. 실비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사람들은 실비 처리가 가능하므로 참고하면 좋을 것.

 

그리고 독감키트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 키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검사가 진행되는데, 기다란 면봉을 코에 깊숙이 집어넣어서 비인두에서 채취를 한다.

 

비인두에서 검체를 채취한 뒤에 약 10분 정도 뒤에 결과를 확인하고 양성인 경우, 타미플루나 타미플루 수액을 맞는 것이 좋다. 참고로 타미플루 알약은 키트 양성반응이 나온 경우 병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타미플루 가격

타미플루 가격 (알약 / 수액)

약국에서 타미플루를 처방 받을 경우, 한 박스에 10알이 들어 있으며 하루에 2알씩 총 5일 동안 복용을 하게 된다. 타미플루 알약 가격은 보험 적용이 되는 경우 약 8천원 정도에 해당하고, 비보험인 경우 약 3만원 안팎에 해당한다.

 

그런데 어린이들의 경우 타미플루 알약을 복용하면 구토 증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들이 많다고 해서, 차라리 수액으로 맞는 편이 낫다는 의견이 많다.

 

학부모들의 후기들을 읽어보았을 때, 심한 경우 경도의 환각증세까지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자신의 아이들에게는 타미플루 알약 형태보다는 수액을 맞추는 것이 더 나았을 것 같다는 의견도 있다.

 

참고로 타미플루는 독감 증상이 나타난 뒤로부터 2일 이내로 복용하는 것이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한다.

 

 

 

타미플루 수액 가격

타미플루 수액

타미플루 수액의 경우 가격대가 조금 나가는 편인데 비급여로 약 9~1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고 한다. 그러나 알약과 마찬가지로 실비 처리가 되기 때문에 실손 처리가 가능한 사람들의 경우라면 부담은 크게 없는 편이다.

 

물론 자신이 가입한 실손 보험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1만원 정도를 공제하고 90% 정도를 돌려받는다고 한다. 타미플루 수액을 맞는 시간에는 약 20-3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함.

 

 

타미플루 수액 실비

필자 후기

필자도 실은 4월 말에 A형 독감에 걸려서 꽤나 고생했던 적이 있었다. 작년에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때보다는 증상이 심하진 않았지만, 오한과 함께 열이 많이 나서 이틀 정도 완전히 무기력증에 시달렸었다.

 

필자는 처음에 단순 감기인 줄 알고 그냥 뜨듯한 물로 샤워 한번 하고 쉬면 낫겠지 했는데 다다음 날이 되도 낫지 않길래 짝꿍이 사 온 키트로 검사를 진행해보니 A형 독감 양성이 나왔다.

 

마침 주말이 껴 있어서 병원에는 가지 않고 집에서 푹 쉬면서 생강차 달여서 먹다 보니 자연스레 나았다. 하지만 주변에 독감 걸린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나 보다 증상이 꽤 심각한 사람도 많은 것 같다.

 

그래서 되도록 독자들은 A형 독감 판정을 받으면 타미플루 알약이라도 꼭 챙겨 먹기를 바라고.. 어린 자녀가 있다면 수액을 맞는 것도 추천한다. 빨리 쾌유하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음.

 

(아래 글은 A형 독감에 걸렸을 때 좋은 음식들)

 

 

A형 독감에 좋은 음식 종류 5가지

A형 독감에 좋은 음식 종류 5가지 안녕하세요 문무남입니다. 올 해는 유독 꽃샘 추위가 늦게 찾아와서 그런지 급성 감기 / A형 독감 등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은 듯합니다. 저도 날이 모두 풀린 줄

jaid.2quater.com

 

반응형

댓글